라이프로그


마음에 안 들었던 거라면... 야구

류현진 전반기 요약

한달즘의 부상휴식은 호주원정 여파로 보고 일찍 쉰다는 개념으로 넘어가고

한국에 있을때도 그날 긁히는 변화구가 다르고 안 긁히는건 경기끝까지 가는 점이 시즌중반으로 갈수록 도드라졌다는거. 체인지업이 작년만큼 먹히지도 않는데다 파악되어 반베팅볼이 되어도 버틴 이유가 부상자명단 가기전 커브&슬라이더를 자유자재로 구사한 것이었는데 현재 커브가 특히 좋지않다.

오늘 호투하면서 삼진이 많았던 이유가 슬라이더&커터각을 조절한덕이 컸지만 커브가 모처럼 잘 들어간덕이었고. 근데 아직도 체인지업이 안되더란..... 휴식기간종안 컨디션 잘 추스르고 감을 다시 조절하긴. 미국기준으로 아쉽고 기복이 있는 류의 구위상 변화구의 수와 품질이 커리어를 좌우한다.

덧-그나저나 허니컷은 다른건 못해도 선수들 친목질과 슬라이더계열은 진짜 잘 가르친다. 전에 스프리터의 한계를 보인 구로다가 1차 각성한것도 허니컷이 슬라이더 그립을 조정해서 살아났고 커쇼도 빅리그 올라와서 본격적으로 배우더니 커브를 뛰어넘는 슬라이더 구사. 그레인키도 허니컷과 같이 슬라이더&커터를 조정하며 감을 잡아줬고.

그 와중에 유일하다시피한 오점은 빌링슬리......

덧글

  • 트레버매덕스 2014/07/15 09:10 # 답글

    이제는 슬라이더 투수라고 불러야 할거 같네요. 삼진은 더 많이 잡을듯....
  • Troy_PerCiVal 2014/07/15 09:19 # 답글

    저걸 또 커터라 난리던데 팬그래프 브룩스 메이쟈 공식도 스라이다고 류딸 본인도 빠른 스라이다라고 하는데 어디서 정체불명의 커터인지ㅋㅋㅋ

    덧붙이면 스라이다 익히면서 첸쟙 감이 떨어진거 아닌가 싶슾셒슾.
  • 트레버매덕스 2014/07/15 09:23 #

    이제 오럴킴이나 윤쎅는 류뚱보다 비교우위에 있는게 없어요. 고속 슬라이더? 풋!
  • ants 2014/07/17 20:20 # 삭제

    트레버매덕스// 오랄은 아직 얼굴이 남았...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