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하여간 mbc방송국이나 김형준 기자나 수준이하 야구

진짜 김형준에게 욕 한 바가지...아니 설교하고 싶다.

오늘 경기 리뷰? 개쓰레기가 따로 없다. 너무 심하다고? 그래 그냥 티비보는 일반 유저나 김형준이나 다를 바 없다. 그저 스탯 보고 주절 거리는거지.

6회 왜 바에즈가 나왔냐고? 바에즈에겐 2가지 면이 있다. 주자를 불러들이는 분식왕과 체인지업 장작으로 인한 좌타자 리버스 스플릿. 실제 경기에서도 올해 좌타자 상대로 강한 스탯을 보여줬고. 더구나 빅터 곤잘레스는 1차전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무엇보다 올해부터는 만드레드사마의 역작 '1투수 3타자'룰로 인해 브랜든 로우 상대하고 나면 뒤에 아다메즈를 비롯한 우타자를 연속으로 상대해야 한다. 늬들이 감독이면 들이댈거냐? 물론 그 후 키어마이어에게 맞은건 인정.

9회 말인데...젠슨이 안 좋은건 인정하는데 ㅅㅂ 뭐? 감독이 망쳐? 김형준씨가 감독이면 다시 구속, 구위 올라오는 마무리 제낄 용기가 있냐고 물어보고 싶다. 마지막 역전도 스미스가 좀 안일하게 몸쪽으로 갔다만 운 좋게도 필립스가 땡긴 거였어. 젠슨이 인터뷰에서 '잘 맞은 타구 없다'라고 속 터지는 발언도 아예 근거가 없는게 아니란거다. 물론 수비백업 안간건 까야 하지만 결정적으로 테일러랑 스미스가 그따구 수비를 해서 진 건데 뭐? 감독이 망치고 있어?

그리고 그딴 식으로 하면 템파베이 캐쉬 감독은 올리는 승리조란 불펜 3명이 다 맞고 마지막 카스틸로도 대놓고 제구가 안 좋은데 손 놓고 있는데 그건 왜 깜?

지난번 마에다 건도 지가 보고싶은 피안타률 스탯만 보고 중요한 피장타률, 방어율은 쏙 빼먹고 다저 욕하고 방송국은 만화가가 만든 '방심' 밈을 아예 몆 차례나 내보내고 아주 근거와 정보는 싹 무시하고 밈장사를 하는구나.

고맙습니다. 김형준 기자님. 덕분에 어떤 기자도 맹신하지 않고 자신이 크로스체크 해야한다는 진리를 다시 한번 일깨워줬습니다.

진짜 메일 연락처라고 있음 막고라라도 뜨고 싶다. 진짜....

덧글

  • 김안전 2020/10/25 20:51 # 답글

    경기 전부 본건 아닌데, 템파베이가 쳐서 넘긴건 홈런이고 장타 외에 싱글 히트성은 양팀다 정타가 없이 바가지 히트 텍사스 안타가 텍사스여서 그런지 제대로 작렬했죠.

    캐시는 스넬까지 몸풀게 하던데, 마지막 끝내기도 송구 미스지 싱글로 막고 다음 타자 상대하면 또 모르는거죠. 오늘 이겼으면 5차전 끝이었지만 이제는 6차전은 기본이요 7차전까지 가게되었죠.

    김형준은 기자라고 하기에도 그렇습니다. 기자는 취재를 해야 하는데, 취재합니까? 어디 뭐 구단 소식통이니 그런거 있어요? 토킹할 실력 됩니까? 애초에 이창섭이던 김형준이던 기자가 아니에요. 해설은 OBS부터 해왔지만 그냥 컬럼리스트에 지나지 않죠.

    근데 일개 팬이 암만 좋아도 크로스체크는 불가능하죠. 취재할 수가 없는겁니다. 반대의견이 있으면 그걸 기반으로 종합적으로 보는거죠. 예전의 다저스라면 역전 쓰리런 맞았을때 다 얼어붙고 끝이었지만 역전도 했다는게 나머지 시합을 기대하게 만드는거죠.
  • BlueThink 2020/10/25 21:02 #

    투수수난경기였죠. 반대로 양팀 타선이 불 붙었고 침몰하는 타자(메도우즈, 스미스)는 계속 침몰하고...

    템파가 워낙 상대 약점 물고 자기 강점 들이대는 팀이라 디테일에서 고난이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오늘같은 경기는 다저스가 잘못했죠.ㅋ

    하긴 요새 '의원'이라고 하지 '기자'라고는 안 하더군요. 근데 이것도 의문이 드는데 둘러보니 예전부터 스탯도 취사선택하는 모습이 있다고는 하네요.

    일개 팬이 힘드니 저런 사람이 말하는거에 사람들이 따라가는 거겠죠. 하지만 요새 방송국은 반대의견이나 디테일? 안 봅니다. 그저 사람들 조회수 뽑더군요.

    진짜 심각한 실수가 없는한 우승 가능성은 아직 70%라고 봅니다. 그만큼 전력차가 나는데 중무리로 돌려 2,3번 써먹을 유리아스를 선발로 잡아보겠다는 4차전 놓친게 아프긴 하네요.
  • 페이토 2020/10/26 00:32 # 답글

    언론이라는게 원래 스토리장사하는건데 애초에 기대치가 너무 크신듯 하네요ㅎㅎ
  • BlueThink 2020/10/26 00:52 #

    이건 스토리 장사가 아니라 밈, 그러니까 짤방 장사하고 있습니다
  • 페이토 2020/10/26 02:17 #

    밈이 팔리는 것도 이유가 있는 것 아닙니까.. 그게 커쇼든 다저스 팀이든...
  • BlueThink 2020/10/26 22:19 #

    불량식품이 그다지 맛 없고 몸에도 안 좋지만 사 먹는 기분이겠죠
  • 페이토 2020/10/27 04:43 #

    ㅎㅎ 어차피 김형준씨 글 같은 건 야구 가볍게 (밈 소비하는 식으로) 보는 사람 위해서 쓰는 거고... 팬들 중에서도 serious하게 보는 사람이라면 애초에 한국어로 된 메이저리그 뉴스를 읽지를 않겠죠. 그런 시간 낭비가 어딨겠습니까...
  • BigTrain 2020/10/26 09:33 # 답글

    예전 올리던 칼럼 보면 "거짓말은 하지 않는다. 다 말하지만 않을 뿐." 식의 글들도 꽤 많죠. 평범한 기자1 이상도 이하도 아닌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믈브 바닥이 좁다보니 위치가 위치라..

    70년대 다저스의 고무팔 불펜 마이크 마셜이 5년 뛰고 고장났다고(=그 뒤 퇴물돼서 은퇴했다는 뉘앙스)로 글을 쓴 적이 있었는데, 마셜은 1년 쉬고 그 뒤 2년 동안 또 제대로 잘 던졌었죠. ( https://blog.naver.com/generlst/50109655208 )
  • BlueThink 2020/10/26 22:20 #

    그것도 일종의 가짜뉴스인데...블로거 시절이라면 모를까 이제 의원이라는 타이틀 달고 유튜버, 해설하면 안되는데 말이죠.

    그리고보니 오늘 사고 쳤더군요....ㅅㅄㄲ
  • 2020/10/27 11:31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20/10/28 22:00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